Wicked Little Town

20M 수다쟁이 아기 본문

레이디민둥/민둥쥬니어

20M 수다쟁이 아기

민둥 2023. 5. 24. 22:11

20개월+8일의 윤아는 말이 정말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하고싶은 말도 할줄 아는 말도 많은 시기인지 같이 있으면 오디오가 비는 타이밍이 없어서
조용하게 살던 오빠랑 나는 요즘 농담처럼 귀에서 피날지경이라고 하는중ㅋㅋ

이제는 엄마 아빠가 말하는 대부분의 단어를 따라 말할 수 있고
다시 기억해서 그 단어를 적절한 때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게 너무 놀랍다.
여기와 저기의 개념도 알고 숫자는 일이삼사오육칠팔구영,
완벽하진 않지만 하나둘셋넷다섯여섯일곱여덟아홉열도 가능ㅎ

어린이집 친구들 이름도 하나하나 다 알고 오늘 어린이집에 지아 안왔어 효주 왔어 이런 대화도 가능하다.
자주 하는 말을 생각해보니 엄마 아기손가락 여기 있지, 천천히 먹어, 맛있게 드세요, 젤리 한번 더 주세요, 
오빠언니(그림자극장) 한번 더 볼까, 빠빠 만들자, 바지 입자, 기저귀 갈아, 콩순이 언니 볼까 등등
크엉 생각나면 더 적어야지 기억이 잘 안나는군

안그래도 예쁜데 말하기 시작하니 매일매일 정말 너무 귀여워죽겠다......
근데 어린이집 간 이후로 거의 두달째 아픈데..
아기들은 아프면서 배우고 큰다더니 얼마나 더 크려고ㅠㅠ 이제 그만 아프면 좋겠어 윤아야ㅠㅠ

예쁜 외출복 입고 찍은 사진 많은데ㅎㅎㅎ 굳이 내복입고 집에서 찍은게 제일 귀여운 엄마ㅋㅋ

Comments